G밸리뉴스 한미진 기자 = 웨어러블 패션테크 브랜드 타임플릭(대표 경성현)이 굿디자인(GD) 어워드에서 우수 산업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.

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(KIDP)이 주관하는 국내 디자인 시상식이다.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기능성, 외관, 경제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인 ‘GD’(Good Design) 심볼을 부여한다.

이 번에 타임플릭은 시각 정보 부문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수상했다.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브랜드 네임, 로고, 심벌, 이미지 등 소비자의 지각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이 혼합된 개념을 말한다.

브랜드명 ‘타임플릭(TIMEFLIK)’은 ‘픽 앤 매치, 메이크 유어 스타일(Pick & Match, Make Your Style!)’ 이라는 슬로건 아래, 다양한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을 쉽고 빠르게 휙휙 넘겨보며 나만의 워치 스타일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.

단순하지만 세련된 로고타입 및 심볼은 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적용 및 서비스 확장 가능성을 고려했으며, 주요 제품인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이 돋보이면서도 브랜드의 상징성과 심미성, 시인성이 드러나도록 디자인했다.

이러한 타임플릭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잘 표현하면서도 디자인 트렌드와 적합성이 높으며 불필요한 요소 없이 주요 메시지를 전달하여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.

– 이하 중략  –

출처 : G밸리(타임플릭, ‘굿디자인 어워드’서 우수디자인 선정 < 산업일반 < 산업 < 기사본문 – G밸리 (gvalley.co.kr))